top of page

​고요한하루 리트릿 센터

"맑은 몸, 고요한 마음, 창조하는 삶" 

"Clear Body, Calm Mind, Creative Life"

"우리는 명상과 마인드풀니스를 통해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증진합니다. 우리의 서비스와 교육은 사람들이 내면을 탐구하고 균형을 찾아 창의적이고 의미 있는 삶을 살도록 돕습니다."

"We enhance the health and happiness of society through meditation and mindfulness. Our services and education help people explore their inner selves and find balance, enabling them to live creative and meaningful lives."

인삿말

chopra lee_edited.jpg

당신이 편안해지길 바랍니다. 감정적, 신체적 고통으로부터 자유로워지길 바랍니다. 행복하고, 건강하고, 조화로운 삶을 살기를 바랍니다. 

나와 상관없는 얘기처럼 느껴지나요? 행복한 날보다 고통스러운 날들이 훨씬 많다고 느끼시나요?  깨달음은 대개 행복이 아닌 고통을 통해 온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용기를 내어 고통을 직면하고, 그 것의 실체를 깨닫게 되면 누구나 고통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우리의 고통은 ‘바라는 마음’에서 옵니다. 무언가를 바란다는 건, 현재에 대한 부족함을 느낀다는 것의 다른 표현입니다. 원치 않는 상황, 맘에 들지 않는 사람 (나와 타인), 알수 없는 미래.... 내가 어찌할 수 없는 것들을 어떻게 해 보려는 집착을 놓지 않을 때 고통스러운 감정들이 일어나죠. 이로 인한 답답함, 불안, 걱정, 분노, 슬픔이 우리를 압박합니다. 부정적인 감정은 내 몸을 긴장시키고, 호르몬을 분비해 혈관을 수축시키고, 심장 박동수를 높이고, 면역력을 떨어뜨립니다.  그 상태를 '스트레스'라고 표현해요. 스트레스가 만성화되면 자신이 고통받고 있다는 사실조차 모르게 되죠. 

명상은 마음의 고통을 인식하고, 그것을 바라보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고통을 방치하거나, 일시적인 환기책  (술, 파티, 쇼핑, 미디어 등)으로 해소했다고 착각하지 않는 것. 치유하겠다는 마음을 먹는 것. 그 것이 명상의 시작이예요. 가장 어려운 부분이죠. 

명상 자체는 너무나 쉽습니다. 가만히 앉아서 숨만 쉬면 돼요. 그것이 어렵다고 느껴지는 것은, 가만히 앉아 있는 일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이예요. 늘 무언가를 하는 것이 습관이 되어있다보니, 아무것도 안하는 것이 불안하죠. 익숙하지 않은 침묵 속에서 억눌렸던 생각과 감정들이 강하게 증폭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한 두번만에 포기하고 말죠. '명상은 어려워. 뭐가 좋은 지도 모르겠어. 나랑 안 맞아.' 하면서요. 

그러나 이를 넘어서면, 내면의 평화와 자유를 경험하기 시작합니다. 명상을 통해, 우리는 우리 자신이 바로 창조하고 싶은 삶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존재임을 깨닫게 됩니다. 생명을 가진 모든 것 안에 신성이 깃들어 있으며, 우리 각자가 그 신성의 표현임을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우리를 깨달음으로 인도하는 수 많은 가르침들이 있어요. 하지만 그 어떤 지혜의 말도 가만히 앉아 내면을 관찰하는 고요함을 대체할 수는 없어요. 수천권의 책을 읽고, 강의를 듣고, 스승을 찾아다녀도 삶이 늘 제자리 걸음이라고 느껴진다면, 잠시 멈추고  의식의 자리에 앉아보세요. 

 

저희는 여러분과 함께 그 자리에 앉아, 행복으로 가는 여정을 나누는 친구가 되고 싶습니다.

bottom of page